인공지능(AI) 기업 OpenAI가 샘 알트만을 CEO에서 해임하고 이사회에서 물러났다고 금요일 발표했어.
발표문은 "샘 알트만의 해임은 이사회의 심의적인 검토 과정에 따른 것으로, 이사회와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일관되게 솔직하지 못해 책임을 행사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습니다."라고 전했어. "이사회는 더 이상 OpenAI를 계속 선도할 수 있는 그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을 갖지 않습니다."라고 덧붙였지
ㅣ 해임의 영향? 월드코인 하락
OpenAI의 전 CEO 였던 샘 알트만은 월드코인이라는 코인을 출시 했었는데, Chat-GPT 아버지라 불리는 샘 알트만이 이끈다는 점에서 출시 전부터 사용자 200만명을 확보하는 등 높은 관심을 받았어. 하지만 이번 해임의 영향으로 가격이 약 12% 가량 하락했었어.😥 현재는 알트만의 복귀 이야기가 나오며 가격은 다시 반등한 상태야! 자세한 내용은 이전레터를 참고해!
1-Month 월드코인 가격추이 [ 출처 : TradingView ]
ㅣ오픈AI 공동 설립자 그렉 브록먼, 샘 알트먼 따라 사임
챗GPT 개발사 오픈AI의 공동 설립자 그렉 브록먼(Greg Brockman) 사장이 X(구 트위터)를 통해 "오늘 샘 알트먼 최고경영자(CEO)가 해임됐다는 뉴스를 접하고 사임했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8년 전 내 아파트에서 오픈AI를 시작했고, 우리 모두가 함께 쌓아올린 것들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우리는 불가능할 것 같았던 일들을 성취했고, 힘들지만 멋진 시간을 보냈다. 하지만 오늘 소식을 듣고 나는 (오픈AI를)그만두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관련기사
→ 주요 임원이었던 그렉도 샘 알트만과 함께 해임한 상태야. 현재 샘알트만과 함께 트위터 상에서 복귀 이야기가 나오며 상황이 발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니 월드코인의 변동성에 주의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