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모건은 2024년 이더리움이 업그레이드로 비트코인과 다른 암호화폐의 성과를 앞설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어. 이더리움은 추후 Cancun 업그레이드가 예정되어 있는데, 이는 이더리움의 주요 장애물 중 하나인 블록체인의 높은 가스 요금을 해결 하는것을 목표로 해. Cancun 업그레이드에 포함된 EIP-4844 업그레이드, 즉 Proto-Danksharding은 거래 비용을 줄이고 처리량을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전체 Danksharding을 향한 임시 단계야. 정리하면 Proto-Danksharding로 인해 이더리움의 확장성을 개선하고 가스 요금을 줄이는게 가능해져! 이러한 업데이트가 성공적으로 적용된다면 가격 상승이 기대된다는 의견이야.
ㅣ 비트코인의 상대적 약세 가능성
JP모건의 니콜라오스 파니기르초글루는 "내년 초 SEC가 현물 비트코인 ETF를 승인하면 Sell On the News 효과가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어. JP모건은 "SEC의 현물 비트코인 ETF 승인이 임박하면서 발생하는 암호화폐 투자자들의 과도한 낙관론이 비트코인이 2021년에 보였던 과잉 매수 수준으로 전환했다"며 또, 2024년 예정된 반감기 이벤트로 인해 "과한 가격이 매겨지고 있다"고 말했지. 즉, 현재 비트코인이 과매수 상태라는것을 지적한거야!
ㅣ미 SEC, 코인베이스 규칙 제정 촉구 거부..."기존 법률 적용"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코인베이스의 암호화폐 규칙 제정 촉구 청원을 거부했다고 성명을 통해 밝혔다. 증권으로 간주되는 암호화폐에 대해선 기존 법률과 규정이 적용될 뿐 아니라, 지금이 새로운 규칙 제정의 적기라는 코인베이스의 주장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또한 SEC는 규칙 제정 우선순위에 대해선 SEC가 재량권을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앞서 코인베이스는 SEC 제소 전인 지난 5월 암호화폐 규제법 제정에 대한 청원을 요구했고, 제소 이후에는 SEC 답변을 촉구한 바 있다. 관련기사
→ SEC가 코인베이스의 규칙 제정 요청을 거부했어. 아직도 암호화폐 생태계에 공격적인 모습이야.